Pliops, SC22에서 TYAN과 공동으로 업계 최고 수준 신뢰성 갖춘 NVMe 스토리지 시연 예정

Pliops XDP와 TYAN 서버 결합되어 하이퍼스케일, HPC 유스 케이스와 관련된 RAID 문제에 대응


댈러스, Nov. 15, 2022 (GLOBE NEWSWIRE) -- 클라우드 및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센터용 데이터 프로세서 공급사인 Pliops는 이번주 SC22행사에서 구축이 간편하며 높은 밀도의 저장용량과 신뢰성을 갖춘 NVMe 스토리지 솔루션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Pliops는 MiTAC Computing Technology Corporation 자회사로 서버 플랫폼 설계 제조사인 TYAN®과 공동으로 NVMe 타겟 오프로드 기능과 NVIDIA ConnnectX-6 EN을 탑재한 고속 스토리지 솔루션, Pliops Extreme Data Processor (XDP), TYAN의 NVMe 최적화 고성능 서버를 선보인다. 이번 시연에서는 SMART Modular의 DC4800 NVMe 데이터 센터 SSD도 공개된다.

대규모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신속한 엑세스가 비즈니스 성공에 필수적 작업의 성공을 좌우하게 되면서 애플리케이션 성능 향상을 위해 NVMe SSD를 도입하는 기업들 또한 증가 추세다. 하지만 RAID를 활용하는 전통적인 스토리지 인프라 구축방식은 고성능, 고신뢰성의 솔루션을 비용효율적으로 제공하는 데 있어 내재적으로 효율성이 떨어졌다. RAID 0 실행방식은 고성능 솔루션은 가능하지만 데이터 보호기능이 없으며 RAID 10 방식은 고신뢰성 확보는 가능하지만 그 구축비용이 두 배나 높다. RAID 5가 하드디스크 어레이 분야에서 검증된 방식이긴 하지만 SSD 어레이 방식만큼 효율적이지는 않다. 후자는 잠재적으로 신뢰성 감소 현상이 나타날 수는 있다. 결국 이상적인 데이터 보호 솔루션은 성능, 내구성, 용량에 대한 제약 없이 하드웨어 RAID 5의 장점을 제공해야 하는 것이다.

이와 같은 고용량 NVMe SSD 도입 추세에 대응하기 위해 차세대 하드웨어 가속 데이터 처리 및 스토리지 관리 기술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SSD 스토리지 용량이 커지면서 드라이브 장애 발생 시 시스템 가용성, 성능, 데이터 보호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Pliops XDP는 하드웨어 기반 리던던시(RAID)와 스토리지 가속 기능을 제공하며 문제 발생에 따른 손상 범위 확대에 대한 우려 요인을 제거함으로써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Pliops XDP의 핵심 기능은 다음과 같다:

  • 드라이브 오류 보호(DFP) 손상 방지: Pliops DFP는 기존의 RAID 솔루션이 가진 성능 및 용량 저하 없이 RAID 5/6 스타일의 신뢰성을 손상되지 않는 형태로 제공한다. Pliops DFP는 성능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20 min/TB 이상 드라이브 구동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으며 HW RAID 5보다 최대 12배 빠르다.
  • 획기적인 용량 스케일링: Pliops XDP는 인라인 압축을 통해 최대 6배까지 용량을 절감하면서 드라이브 용량 사용은 최대치로 지원 가능하다. 또한 쓰기, 읽기, 공간 증폭을 획기적으로 줄임으로써 내구성이 최대 7배 향상되어 드라이브 수명을 더 길게 가져갈 수 있다.
  • 인라인 압축
  • SSD WAF 향상

Pliops의 글로벌 제품 및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Tony Afshary는 “복원력이 높은 아키텍처도 드라이브 오류로 인해 성능이 저하될 수 있으며 드라이브와 서버, 스토리지 노드 리소스를 소비한다. 이는 고객사와 비즈니스 실적에 부정적인 영향으로 이어진다”면서 “Pliops는 다양한 SSD 기반 환경을 대상으로 새로운 수준의 성능과 신뢰성을 제공함으로써 이와 같은 현실의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기능성이 향상된 자사의 DFP는 데이터 손실이나 비작동 시간 같은 차질 없이도 데이터 가용성을 지속적으로 유지해 고객사가 엄격한 수준의 SLA(서비스 수준 협약)를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MiTAC Computing Technology Corporation의 서버 인프라 비즈니스 사업부 부사장인 Danny Hsu는 “우리는 최고 수준의 고성능 환경 속에서 뛰어난 역량을 발휘하는 솔루션 설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면서 “Pliops의 XDP를 활용해 대용량 NVMe SSD, 하이퍼스케일 및 HPC 환경을 최대 한도로 활용함으로써 최고 수준의 데이터 보호 능력이 동반된 우수한 성능을 달성할 수 있게 되었다. TYAN을 통해 우리는 컴퓨팅 집약적 워크로드를 가속화하는 데 최적화된 첨단 시스템을 제공한다. Pliops XDP는 차세대 아키텍처들이 대규모 데이터를 처리하는 데 필요한 각종 표준에 부합하는 흥미로운 신기술”이라고 말했다.

각종 시연 행사는 SC22 전시장에 마련된 TYAN 부스(#2000)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정보는 www.pliop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SC22 행사장에서 Pliops와 접촉하려면 이메일(demo@pliops.com)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Pliops 개요
Pliops는 기술 혁신 기업으로 데이터 센터를 보다 따르고 효율적으로 구동하는 기술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자사의 Extreme Data Processor (XDP)는 데이터 처리 및 플래시 관리 방식을 획기적으로 간소화한다. Pliops는 스토리지 비효율성을 극복하며 성능을 대폭 가속화하고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애플리케이션의 전체 인프라 비용을 대폭 절감한다. 2017년 창립한 Pliops는 2020년과 2021년 반도체 분야 유망 스타트업 10곳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자사는 총 2억달러의 투자를 유치했으며 주요 투자사로는 Koch Disruptive Technologies, State of Mind Ventures Momentum, Intel Capital, Viola Ventures, SoftBank Ventures Asia, Expon Capital, NVIDIA, AMD, Western Digital, SK hynix, Alicorn 등이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pliops.com, Twitter, LinkedI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언론 연락처:
Stephanie Olsen
Lages & Associates
(949) 453-8080
stephanie@lages.com

보도자료 관련 사진: https://www.globenewswire.com/NewsRoom/AttachmentNg/2eb0c89e-3692-48fb-a148-3abb40e9a0d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