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nchronoss, Telkomsigma 통해 인도네시아 대학에 퍼스널 클라우드 통합 제공

이번 파트너십으로 향후 3년내 25개 대학 800만 학생 규모 시장에 퍼스널 클라우드 제공 예정


미국 뉴저지주 브리지워터, April 23, 2021 (GLOBE NEWSWIRE) -- 클라우드와 메시지 서비스, 디지털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혁신 선도 기업인 Synchronoss Technologies, Inc. (NASDAQ: SNCR)는 Telkom Indonesia Group의 IT 자회사 Telkomsigma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인도네시아 대학들에 Synchronoss Personal Cloud® Solution을 제공하기로 했다. Telkom Community Cloud는 학생들이 학술 문서를 안전하게 저장하고 교수와 교내 단체 및 교우에게 공유, 전송하는 툴로써 25개 대학에 제공될 예정이다.

화이트 라벨 제품인 Synchronoss Personal Cloud 솔루션은 Telkomsigma의 멀티 클라우드 플랫폼인 FLOU 상에서 구동한다. 일차로 선정된 대학들의 신입생은 오는 9월부터 새로운 클라우드 솔루션에 가입할 수 있으며 향후 3년에 걸쳐 수천 명의 학생들이 단계적으로 가입을 마칠 예정이다. 3년 간의 도입 절차가 완료되고 나면 45만 명의 학생이 Synchronoss의 퍼스널 클라우드 솔루션에 접근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학생들은 졸업해 대학을 떠나게 되더라도 솔루션의 유료 버전을 계속 이용하면서 학술 문서와 사진, 영상 및 기타 개인 콘텐츠에 대한 열람, 저장, 공유 권한을 유지할 수 있다.

Telkomsigma의 총괄부사장(EVP)인 M Hassan Salman은 “Synchronoss와의 파트너십으로 학생과 교직원 니즈에 부합하는 퍼스널 클라우드 솔루션을 인도네시아 대학들에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학생들은 대면 수업에 참석하거나 원격 수업을 들을 때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생성하며 교우 및 교수진과 그걸 공유한다. 따라서 자신들의 데이터가 확실히 보호받고 필요할 때 언제든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기를 바란다. 파일 열람과 보호를 보장해주는 Telkomsigma Community Cloud는 현재 재학 중인 학생들이 학교를 떠난 후에도 값진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Telkomsigma Community Cloud는 대학 구성원들이 언제 어디서든 데이터에 접근하고 동료들과 데이터를 공유하도록 지원하는 것은 물론, 자동 백업 기능을 제공해 하드웨어 고장으로 데이터를 잃어버리는 일이 없도록 학생들을 보호한다. 또한, 기존에 출시된 클라우드 솔루션과 달리 Synchronoss의 퍼스널 클라우드는 학생 데이터를 국내에 저장한다. 이는 인도네시아 법을 따르는 Telkomsigma가 반드시 충족해야 하는 요건이다.

Synchronoss 사장 겸 APAC 담당 GM인 Anthony Socci는 Telkomsigma와 체결한 이번 파트너십이 수많은 대학생들에게 접근이 용이하며 대학 측이 배포하는 퍼스널 클라우드를 제공하는 것 이상의 가치를 만들어낼 것이라며 “디지털 콘텐츠 생성 및 공유량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면서 학생과 교직원에게 퍼스널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하려는 교육 기관이 늘고 있다. Telkomsigma가 판단한 바와 같이 Synchronoss Personal Cloud Solution은 학술 분야의 고유한 니즈를 완벽히 충족시킬 수 있다. 그 니즈가 새로운 서비스를 신속하게 추가하는 유연성이건, 현지 데이터 보호 규제를 준수하는 역량이건 상관없다. Telkomsigma와의 파트너십이 향후 다른 교육 기관과의 협업으로 이어질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동통신 사업자를 비롯해 보험 회사 등 전 세계 여러 기업들이 Synchronoss의 퍼스널 클라우드 솔루션을 도입해 고객에게 높은 가치를 전달하고 새로운 수입을 창출하고 있다. Synchronoss 클라우드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synchronoss.com/solutions/cloud에서 확인할 수 있다.

Synchronoss 개요
Synchronoss는 기업이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고 비용을 줄이며 가입자에게 기쁨을 선사하는 방식에 변화를 일으키고 있으며 전 세계 수백만 명의 가입자를 지원하고 있다. Synchronoss의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혁신 신기술,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십, 재능 있는 인재들은 기술-미디어-통신(TMT)분야 고객이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방식을 바꾼다. 자세한 정보는 www.synchronos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ntacts
Media
Anais Merlin, CCgroup (International)
+44 07932 526514 -- synchronoss@ccgrouppr.com

Diane Rose, CCgroup (North America)
+1 727.238.7567 -- diane@ccgrouppr.com

Investors
Todd Kehrli/Joo-Hun Kim, MKR Investor Relations, Inc.
investor@synchronos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