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미나네트웍스, 신제품 출시로 서비스 신뢰성 개선

기간통신 사업자망을 이용해 인텐트 기반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 가능해져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호세, July 08, 2019 (GLOBE NEWSWIRE) -- 루미나네트웍스(Lumina Networks)가 SD-Core 솔루션 포트폴리오의 핵심 제품인 Lumina Flow Manager 9.1버전을 발표했다. 5G시대에 접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에 한층 앞선 네트워크 트래픽 엔지니어링과 로지컬 슬라이싱(logical slicing)을 제공한다. 기간 통신사 네트워크에 들어가는 본 제품은 사업자들이 기존 MPLS 코어의 혼잡을 완화하고 라우터/스위치 같은 MPLS 엣지 장비를 최신식으로 바꾸는데 용이하도록 인텐트 기반(intent based) 슬라이싱을 지원함으로써 개별적으로 분리된 그린필드(greenfield) 네트워크에 대한 신뢰성 향상이 기대된다.

이번 업데이트로 루미나네트웍스는 통신 사업자급 MPLS 네트워크에서 흔한 핵심 기능을 개별적으로 분리된 화이트박스 네트워크에 넣어서 다양한 부품으로 구성된 네트워크에 설치할 수 있다. 화이트박스의 유용성과 신뢰성을 개선한 새 기능으로 자동 멀티캐스트 최적화 기능과, LLDP(링크 계층 탐색 프로토콜) 모니터링 기능, 빠른 이상 검출 기능, 리라우트(reroute) 기능 등이 있어 MEF 기준을 따르는 이더넷 라인(E-line)과 이더넷 트리(E-tree)서비스를 위한 동적설정(dynamic configuration)을 제공한다.

  • 자동화된 복제점 및 동적 소프트웨어로 제어가 되는 대기 중복 수신 링크는 이더넷 트리 서비스의 권한설정을 단순화하며 네트워크 장애를 최소화하는 프로그래밍을 작동시켜 서비스 사용 가능성을 높인다.
  • 오픈 플로우 네트워크용 BFD(Bidirectional Forwarding Detection) : 그린필드(또는 화이트박스) 네트워크내 오류 감지 시간을 줄이고 복구 기능을 증진해 네트워크 인텔리전스와 신뢰성 향상
  • P4 화이트박스 스위치 통합: 스위치 하드웨어의 폭넓은 범위 지원을 활성화
  • 일시적인 위상 배치(Provisioned Topology) 기능은 네트워크 슬라이싱에 대한 프레임워크를 제공해 경로 계산과 작동 과정에 대한 다중 로지컬 위상을 통해 물리적 위상을 보여준다.

루미나의 OpenDaylight기반 SDN 컨트롤러를 바탕으로 작동되는 본 애플리케이션은 최신 커뮤니티 개발품을 활용한다.

앤드류 카워드(Andrew Coward) 루미나네트웍스CEO는 “우리 고객사가 끊임없이 변하기 때문에 5G시대 진입을 앞두고 각기 따로 단절되어 있는 ‘네트워크 사일로(silo)’를 제어하는 것은 여전히 큰 난제이다”며, “Lumina Flow Manager 업데이트 버전은 기간통신망에서 스위치는 5배 증가했고 서비스는 15배 증가해 네트워크 사일로의 간격을 메꾸는데 도움이 되었고 급변하는 네트워크 환경에 맞는 효율성이 개선되었다는 점이 입증되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Lumina Flow Manager는 통신서비스제공업체들이 오픈소스 솔루션을 다양한 조건의 환경에서 사용해 벤더 종속에서 벗어나 고객 맞춤형 온디멘드 서비스를 더욱 많이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당사의 넷데브(netdev) 서비스팀은 고객사가 넷데브 기술로의 전환할 경우 서비스를 지원한다. 정보통신 업계가 변화의 여정을 통해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상황에서 Lumina Flow Manager로 EVPN(이더넷 가상 사설망)과 같은 차세대 네트워크가 활성화될 것이다.

루미나네트웍스(Lumina Networks) 개요
루미나네트웍스의 오픈소스 네트워킹 솔루션은 다양한 부품으로 구성된 네트워크를 단순화하고 자동화한다. 루미나네트웍스는 뛰어난 엔지니어링과 진보된 오픈소스, 민첩한 개발 방식으로 서비스 제공업체가 벤더 종속적인 상황에서 벗어나 스스로 미래를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통합하고 IBN의 기능을 활성화해 고객 중심 대응을 더욱 늘려 온디맨드 고객 맞춤 서비스를 구축해 제공한다. 루미나 네트웍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luminanetworks.com@luminanetworks에서 확인할 수 있다.

Media Contact:
Stephanie Owyoung, Lumina Networks 
Director, Marketing 
+1 (925) 719 - 4957
Sowyoung (at) luminanetwork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