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말뫼, June 30, 2020 (GLOBE NEWSWIRE) -- IVL 스웨덴 환경연구소(IVL Swedish Environmental Research Institute) 보고서에 따르면, 견목재와 탄성 바닥재 리피니싱이 바닥면 교체보다 환경 지속가능성이 더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Bona의 자료를 반영한 본 보고서는 나무바닥을 교체하는 대신 리피니싱할 경우 탄소발자국이 78%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탄성 바닥재 리피니싱의 경우 교체하는 것보다 탄소발자국이 최대 92% 감소했다. 보고서는 이와 함께 견목재나 탄성 바닥재 리피니싱이 운송, 전기 사용, 소모품, 재료 등을 포함한 자원 사용량을 최소 90% 절감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매년 스웨덴 내 공공, 상업용 건물에서 교체되는 견목재와 탄성 바닥재는 면적으로 환산할 경우 2,500만 ㎡에 달한다. IVL의 이번 보고서("바닥 리피니싱을 통한 스웨덴 바닥재 업계 자원 효율성 높이기")는 이렇게 리피시닝된 바닥이 탄소발자국을 크게 줄이고 자원을 절약하는 한편 건축자재와 관련된 순환경제에도 기여한다고 밝혔다.

보고서 저자인 IVL 스웨덴 환경연구소의 마리아 알름(Maria Ahlm)은 "새롭고 신선한 것을 추구하는 것이 요즘의 추세다. 바닥재 판매는 기존 건설업계 선형 비즈니스 모델의 뒷받침을 받고 있으며, 리피니싱은 더 까다로운 것으로 여겨졌다"면서 "하지만 이번 분석과 이를 통해 도출된 최종 로드맵에 따르면 바닥 리피니싱은 탄소발자국 감소는 물론 스웨덴 바닥재 업계의 자원 효율성도 향상시키는 실질적인 대안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뵨 요한손(Björn Johansson) Bona 글로벌 환경 담당 매니저는 "이번 연구는 탄성 혹은 나무 바닥 리피니싱이 바닥 전체를 교체하는 것보다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바닥 외관도 향상시킨다는 포괄적 시각과 명확한 근거를 제공한다"면서 "Bona는 지난 100년 간 지속가능한 바닥 리노베이션 솔루션을 제공하는 제품과 시스템을 개발해 왔다. 본 보고서는 Bona System이 가진 혜택을 명확하게 검증한다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연구 관련 정보
본 연구는 바닥 표면 교체보다 리피니싱 하는 것이 전반적인 탄소발자국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분석했다. 스웨덴 바닥재 시장과 건설업계에 중점을 두고 12개월 동안 수행된 본 연구는 우선 생활주기 평가를 통해 견목재와 탄성 바닥재 리피니싱이 주는 환경 영향을 분석했다. 그 결과는 기후변화, 자원 사용 측면에서 바닥재 신규 생산 및 설치에 따른 영향과 비교가 되었다. 또한 바닥 리피니싱이 신규 바닥재 생산 및 설치와 비교해 기후변화 영향을 줄이고 자원 사용을 최소화한다는 개념을 증명하는 근거로 활용되었다.

이와 함께 본 연구는 전략적 계획 차원에서 로드맵을 개발했다. 선호되는 결과로부터 현황을 분리하는 다양한 장애물을 극복할 수 있도록 희망하는 결과를 정의하고 중요한 행동의 틀을 잡기 위한 것이다. 로드맵은 자재 공급사, 부동산 소유주, 건축가, 시공업체 등 바닥재 업계 이해관계자들의 공동으로 개발했다.

본 보고서는 IVL 스웨덴 환경연구소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Bona 개요
Bona는 지속가능성을 중시하는 가족소유기업으로 고급 바닥재 설치, 리노베이션, 유지 및 보수를 위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1919년 창립된 Bona는 수성 견목재 바닥 마감재 및 바닥 관리 제품군을 공급하는 업계 최초의 기업이다. Bona는 목재, 타일, 바이닐, 탄성, 고무 및 라미네이트 관련 프리미엄 제품을 제공한다. 2019년 28억 스웨덴크로나(2억 5,700만 유로)의 실적을 기록한 Bona는 스웨덴 말뫼에 본사가 위치해 있으며 전 세계 곳곳에 계열사 17곳, 유통사 70곳, 직원 600명, 공장 5곳을 두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bon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ntacts:
Heather Lindemann
Bona | +001 (800) 872-5515
heather.lindemann@bona.com

Sara Thorngren
Aspekta AB for Bona | +46 (0)791065611
sara.thorngren@aspekta.se

Phyllis Sam
Bona Far East & Pacific | +65 9742 8452
info.apac@bona.com

보도자료 관련 사진:
https://www.globenewswire.com/NewsRoom/AttachmentNg/36b95586-9fda-49fa-a4c1-f574389fcfa1/ko
https://www.globenewswire.com/NewsRoom/AttachmentNg/01d80ac0-f7cb-418b-80ff-29b55c0b75d2/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