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ift Navigation, Series D 파이낸싱 라운드에서 1억달러 투자 유치 성공하며 더욱 안전하고 정밀한 차량용 내비게이션 혁신 가속화 전망


샌프란시스코, Oct. 20, 2022 (GLOBE NEWSWIRE) -- 자동차용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및 자율주행, 산업용 기계 제어, 상용 수송, 모바일 및 신흥 대량 판매 시장 애플리케이션용 GNSS(글로벌 위성항법 시스템) 및 정밀측위 기술 혁신을 추구하며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둔 테크기업인 Swift Navigation은 1억달러 규모 파이낸싱 라운드를 마감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Series D Round는기존 투자 기관인 New Enterprise Associates (NEA), Eclipse Ventures, EPIQ Capital Group 등이 여전히 확고한 지지를 보낸 가운데 SK Inc.와 Potentum Partners가 주도하며 진행되었다. 또한 FM Capital, OVN Capital, TELUS Ventures, TWM Venture Co., Buckley Ventures, Schox Venture Capital, 기타 독립 투자자들이 신규 투자자로 합류했다. 이번 투자 유치를 포함해 자사는 현재까지 총 2억 달러 이상의 투자금을 확보했다.

Swift CEO인 Timothy Harris는 “굉장한 수준의 투자자들이 우리를 지원하고 있다. 운송 및 자동화 분야의 미래 구축에 나선 많은 고객사들이 엄청난 규모로 Swift의 기술을 도입하고 있어 영광스러울 따름”면서 “자사에 아낌 없는 지지를 보내 주고 있는 NEA, Eclipse, EPIQ 소속 파트너와 투자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 또한 우리가 전세계 곳곳에 정밀측위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도록 뒷받침할 신규 투자자들의 지원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SK Inc.의 Subeom Lee(이수범) 디지털 투자센터 그룹장은 “하이테크 소프트웨어 기업에 대한 자사 투자 전략의 일환으로 이번 파이낸싱 작업에서 리드 투자자가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비용 효율적 첨단 기술로 하드웨어 유형에 구애 받지 않는 Swift의 고정밀 측위 솔루션은 자동차, 스마트폰, 로봇, 미래 스마트 기기 분야에선 최적의 기술이다. Swift는 앞으로 무인 자동차 기술의 새로운 시대가 발전하는 데 있어 더욱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Potentum Partners 창립이사인 David Simons는 “Swift가 대륙과 같은 거대 규모에 걸쳐 센티미터 수준의 측위 정확성을 확보한 것만으로도 인상적이다. 특히 고무적인 것은 이런 기술력에 놀랄 만한 신뢰성까지 제공한다는 점이다. 자동차와 자동화, 기기 제어분야의 각종 안전 필수 기능에 있어 절대측위 데이터가 핵심 역할을 하도록 만들고 있다”면서 “Tim을 위시한 팀원들이 이처럼 인상적인 비즈니스를 구축했고 우리가 여기에 동참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Series C 파이낸싱 라운드 이후 Swift는 센티미터 수준의 정확성을 가진 정밀 측위 서비스를 더욱 가다듬고 글로벌 서비스 범위를 확대함으로써 온디멘드 경제 및 고급 자율주행 분야 니즈에 대응해 왔다. Swift는 전 세계 곳곳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자동차 OEM 및 Tier 1 기업, 라스트 마일 배송 사업자, 모바일 사업자를 비롯해 철도, 공업, 마이크로모빌리티 및 대량 판매 시장 애플리케이션용 IoT 플랫폼 구축 기업들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Swift의 기술은 대규모로 승용차 및 상업용 차량을 운행 중인 거대 기업 일부에서 이미 활용되고 있으며 더욱 개선된 내비게이션 및 ADAS 기능을 제공하며 이를 지원하고 있다. Swift의 기술은 보다 효율적인 사용자 경험을 위해 차량 측위 능력을 향상시키며 길 안내 시 루팅 작업을 간소화한다. 또한 ADAS 시스템의 핵심 구성 요소로 탑재되며 안전성을 강화하는데, 이 모든 강점은 비용 절감으로 이어진다. 표준 GNSS의 정확성은 3~30미터 단위인 반면 Swift의 정밀측위 솔루션은 센티미터 단위의 정확성을 자랑한다.

Swift는 포괄적 형태의 GNSS 플랫폼을 제공한다. 여기에는 Swift의 클라우드 기반 GNSS 정밀측위 서비스인 Skylark™, 수신기에 구애 받지 않는 고객사용 소프트웨어 측위 엔진 Starling®, 그리고 다양한 Swift 및 제3자 호환 수신기 옵션이 포함된다. Swift의 플랫폼은 단일 및 다중 주파수, 다중 위성 형태의 자동차 및 상용차 등급 GNSS 측정 엔진 및 칩셋과 함께 구동되기 때문에 기업들이 자율주행 센서 제품군 가운데 최고 부품을 채택할 수 있는 선택권을 부여한다.

Skylark는 현재 미국, 유럽, 일본, 한국, 호주 인접 지역 및 캐나다와 대만 등 전 세계 국가를 대상으로 안전하고 가용성 높은 정밀 위치 데이터를 실시간 형태로 제공하는 글로벌 네트워크가 되었다. Skylark는 현재 사용되는 자율주행 애플리케이션의 안전 요소에 필요한 대륙 단위 절대측위를 제공한다. 또한 다른 CORS(상시관측소) 네트워크와 비교해 안전성, 정확성, 가용성이 더 높다는 독립 외부 기관의 평가를 받았다.

Swift는 산업별로 정밀측위 기술을 다르게 활용한다는 점을 고려해 자동차 및 모바일 분야부터 산업용 기계 제어에 이르기까지 각 애플리케이션별로 특화된 소프트웨어 및 수신기 플랫폼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정밀측위와 관련해 산업별로 가진 고유의 문제를 해결하도록 지원한다.

Swift의 기술은 또한 휴대전화 위치 측정 능력 향상을 주도하며 내비게이션, 트래픽 및 증강현실 등 분야의 신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Swift는 고객사들이 대륙별로 구축된 철도망 전반에 걸쳐 화물을 추적하고 안전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농업, 건설업, 로봇분야에서 사용되는 차세대 기계 제어 및 유도 장치를 비롯해 신흥 및 기존의 GNSS 시장 전반에 걸쳐 활용되는 다른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정밀측위(확장된 RTK)를 제공한다.

Swift 솔루션이 사용자 애플리케이션에 손쉽게 통합되는 과정은 홈페이지(swiftnav.com)와 이메일(sales@swiftnav.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WIFT NAVIGATION 개요
Swift Navigation은 우리가 세상 곳곳을 주행하고 또한 이해하는 방식을 혁신하고 있다. Swift의 정밀측위 기술 플랫폼은 미터 단위에서 센티비터 단위 수준으로 위치 정확도를 향상시키며 전 세계 수백만대의 기기에서 활용된다. Swift의 기술은 여러 산업에 걸쳐 사용자 신뢰를 얻고 있으며 운전 안전성을 확보하고 라스트 마일 배송 및 상용 운송 작업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또한 모바일 기기 정확성을 높이고 철도, 로봇, 기계 제어 분야의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창출한다. 안전하고 연결성이 강화된 미래를 구축하는 Swift의 노력은 swiftnav.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Twitter도 팔로우하세요 (@Swiftnav).

언론 연락처:
Swift Navigation
press@swiftnav.com